연일 강추위에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으셨을 텐데요. 하루종일 유튜브 시청보다는 가볍게 술술 읽히는 책 한 권 어떠세요? 밀리의 서재에서 읽게 된 말의 힘-윤석금 책은 가볍게 읽히지만 좋은 교훈이 많아 내용이 알찼어요. 지금 오프라인에서는 베스트셀러에 올라있네요~
우리가 잘 아는 기업의 회장님이라고 하면 태생부터 좋은 환경에서 큰 어려움 없이 일사천리로만 살았을 것 같은데 저자는 참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긍정이라는 모토아래 끝없이 성장한 분이었어요.
웅진이라는 큰 기업을 이끄는 회장 이전에 평범한 20대의 청년 윤석금의 사고방식을 들여다볼 수 있어 좋았어요. 평범한 우리와 다를 것 없었지만 그래 해보자, 도전정신과 + 하면 된다, 긍정적인 생각과 말의 힘을 통해 갖은 고난과 어려움을 헤쳐나갔어요.
제가 읽으면서 감명 깊었던 점 몇 가지 남겨볼게요.
1. 세일즈맨에겐 내가 첫 번째 고객이다
내가 내제품에 자부심을 가지고 설득이 돼야 남에게도 팔 수 있다는 점에 공감했어요. 저 또한 중개라는 일을 하면서 고객과 만나 설득할 일이 많은데 나부터 납득이 가야 하고 내 물건에 가치를 만들 줄 알아야 계약이 성사되는 것을 체감한답니다. 앞으로도 잊지 않으며 지켜야 할 원칙이라 생각했어요.
2. 인생엔 무균실이 없다
안 아프고 성장할 순 없다는 말에 뼈저리게 공감했어요. 돈을 더 많이 벌면 어려움이 없겠지... 다음엔 고통 없겠지... 싶겠지만 늘 고통과 어려움은 있어요. 그 상황을 긍정적으로 긍정적인 말로 이겨내는 자만이 훗날 웃을 수 있는 법이죠. 저도 여러분도 무균실 없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에 어쩌면 모두 공평한 거 아닐까 생각했답니다.
3.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진짜 10000% 공감 가는 문장이었어요. 그냥 매일 편안한 삶 똑같은 삶 살아도 돼요. 다만 크게 바뀌는 미래가 없을 뿐이죠. 각자 삶의 가치와 방향성에 자유가 있기에 원하는 우리 모두 원하는 삶을 살아가죠. 모두 다 존중받아 마땅하고 가치 있는 삶이에요.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며 조금 더 큰걸 바라는 건 욕심이랍니다.
4. 일단 최고로 만들어라
웅진의 제품이 왜 최고인지 느껴지는 부분이었어요. 최고의 제품을 만들면 가치는 사람들이 저절로 알아본다는 게 진리지요. 저도 부지런히 최고의 물건을 찾으러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느꼈답니다. 여기라면 좋은 집을 찾아주는 믿음 가는 그런 부동산이고 싶어요.
5. 스토리로 팔아라
설득의 방법 중 제일 머릿속에 새겨야 할 영업 전략이죠. 감정에의 호소와는 다른 나만의 스토리를 장착해서 나아가야겠다 느꼈고 항상 고민하고 진정성을 담아야겠다 다시 한번 다짐하게 됐답니다.
6. 안된다는 말에서 한 글자를 뺀다면
된다!! 한 끗차이지만 천지차이죠. 인생은 이렇게 바뀌는 것 같아요. 한 끗차이로 말이죠. 한다 안 한다의 무한 선택지 속에 실패해도 하는 삶! 저도 된다! 한다! 해낸다! 를 인생의 모토로 삼아 나아가고 있습니다!
7. 마지막 한 방울까지 진하게 멋진 그림 한 폭 그려내고 싶은 인생을 살자
내 인생이 한 폭의 그림이라니 비유부터 참 멋있었어요. 진짜 멋진 그림 하나 남기고 갈 수 있는 인생이라면 여러 물감을 쓸수록 아름답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러 색 중 하나의 색 도화지에 그린다면 너무 시시하고 어쩌면 다른 사람과 비슷할지도 모르잖아요. 나만의 색깔로 칠해진 그림을 저도 남겨보고 싶다 생각했어요.
귤 까먹으면서 하루 만에 술술 읽혔던 책이었는데 의지가 약해질 때마다 자주 꺼내서 다시 볼 것 같아요. 저자는 이렇게 많은 경험과 성공을 이뤄도 매번 두렵고 불안한 건 마찬가지라 했어요. 그럴 때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말하는 게 도움이 되고 결과도 좋았다고 해요. 여러분도 힘든 순간이 와도 긍정적으로 같이 긍정적인 말로 힘내보아요!!
온 가족이 함께 돌려 읽어도 좋을 책이고 모든 연령이 읽어도 얻어가는 게 많을 책이에요~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