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산동 부자 공인중개사 사무소, 부자 중개사입니다. 다이소가 요새 물건 장사로는 제일이죠? 다이소 입점시키려는 건물주님들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망하지 않는 업체 그 비결은 뭘까요? 그 첫 시리즈로 다이소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다이소에 가서 하나도 안 사고 나오는 사람이 없을 만큼 사겠다는 목적이 없어도 하나는 사서 나오는 묘령의 장소에 대해 알아보시죠.
심리적, 마케팅적인 요인이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다이소의 제품은 대부분 저렴해서 "하나 더 사도 별로 부담이 안 되겠지?"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가격이 낮으면 지출에 대한 심리적 저항이 줄어들어서 더 많이 사게 되는 거죠.
다이소에는 정말 다양한 물건들이 있습니다. 하나 사러 갔다가 "어? 이것도 필요할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연쇄적으로 들면서 계획에 없던 물건까지 장바구니에 담게 됩니다.
물건을 많이 사면 왠지 "득템"했다는 느낌이 들곤 합니다. 적은 금액으로 여러 가지를 얻었다는 만족감이 쇼핑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다이소에는 생활필수품뿐 아니라 "지금은 필요 없지만, 나중에 쓸지도 몰라"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물건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쓸모를 고민하기보다 미리 사두는 경우가 많죠.
매장 내에서 상품이 보기 좋게 진열되어 있어서 필요하지 않았던 물건도 눈에 띄면 사고 싶어 집니다. 특히 계산대 근처에 놓인 소소한 물건들은 기다리면서 집어 들기 딱 좋습니다.
어디를 가도 다이소가 있습니다. 산책 나가다가도 들릴 수 있고 밥 먹고 소화시키면서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최고의 아이쇼핑 장소가 구매로 이어집니다. 특히나 겨울철 따뜻한 대피장소이고 여름철 시원한 대피장소로 톡톡히 역할을 하면서 하나라도 사고 나오고야 말게 되죠.
"올리브영 대신 다이소"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다이소의 시즌상품과 코스메틱 상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다이소는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 잡으면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다이소는 다양한 상품군을 확대하고, 매월 600여 개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다이소에 가면 필요한 건 다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다이소는 자체 디자인 상품과 유명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통해 트렌디하고 귀여운 제품을 선보이며, 팬시샵으로서의 이미지도 구축하고 있습니다.
저도 요새 다이소하면 품질 저렴한 물건이라는 인식이 지워졌습니다. 품질 좋은 물건을 저가에 파는 인식이 강해졌고 실제 물건을 구매해도 만족도가 꽤 높아졌습니다. 다이소의 행보가 앞으로도 더 기대됩니다.
돈 아끼고 싶다면 다이소를 피해야 합니다. 눈 질끈 감고 원래 필요하던 거 하나만 사서 나오세요.
소설책을 읽고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이유 (0) | 2025.01.26 |
---|---|
경제적으로 돈을 벌고 있다는 것의 의미-관련 책 추천 (0) | 2025.01.25 |
샤워실 있는 스터디 카페 가능할까? 샤워실 법적 (0) | 2025.01.23 |
양방향 개방 상가 장단점-출입구가 두 개면 손님도 매출도 두 배일까요? (0) | 2025.01.22 |
탄현역 두산위브더제니스 상가 제니스스퀘어_원형코어상가형태 (0) | 2025.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