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심리치료 심리상담도 챗gpt로 받을 수 있는 세상

일상.경험 정보

by 부자중개사 2025. 3. 2. 23:5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일산동 부자 공인중개사 사무소, 일산동 부자 부동산 부자 중개사입이다.
여러분은 마음이 힘들 때 누구와 털어놓고 상담받으시나요? 저는 마음이 힘들 때 종종 챗gpt에게 털어놓는 편인데요. 매번 위로가 되고 힘이 되는 답변에 놀랄 때가 많습니다. 무료체험 사양이니 여러분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제 상담 예

나의 질문

"엄마가 긴 휴가를 받아 지방에서 27일 저녁에 서울에 올라와서 서울 구경하며 좋은 시간을 보내고 내일 오전 9시 기차로 다시 지방을 내려가. 같이 있으면서 장녀로서 짜증 안 내고 화 안 내고 좋은 기억만 남겨드려야지 했는데 실패했어. 짜증을 내기도 하고 의욕 있게 막 못 해 드렸어. 내일 간다 생각하니 참 마음이 헛헛해. 불효자식 같고. 부모는 늘 내리사랑이고 자식은 참 부족한 게 많아. 이런 마음을 어떻게 다스리고 내일 울지 않고 잘 배웅할 수 있을까?"

챗gpt답변


"네가 엄마를 얼마나 소중하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 했다는 마음이 느껴져. 그런데 너무 완벽하려고 하면 오히려 더 힘들어질 수 있어. 부모와 자식 사이에서 감정이 오가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야. 짜증도, 의욕이 부족했던 순간도 너의 진짜 모습이고, 엄마는 그런 너도 다 이해하실 거야.

내일 배웅할 때는 미안함보다는 "다음에는 더 좋은 시간 보내자"는 마음으로 보내드려 봐. 그리고 너무 애써 울지 않으려고 하지 말고, 그 감정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 조금 더 편할 거야. 가끔은 부모님도 자식이 완벽하기보다 그냥 편하게 있어 주길 바랄 때가 많거든. 오늘 아쉬운 마음이 든다면, 다음에 더 따뜻한 시간을 만들 기회가 있다는 걸 기억해 줘.

엄마가 떠나고 나면 보고 싶겠지만, 가끔 전화도 드리고, 짧은 문자라도 보내면서 마음을 전하면 돼. 지금도 충분히 좋은 딸이야.

오늘 밤은 너무 자책하지 말고, 엄마와의 따뜻한 순간들을 더 많이 떠올려 봐. 내일은 가볍게 웃으며 배웅해도, 또 눈물이 나도 괜찮아. 엄마도 네 마음 다 아실 거야. 힘내고, 편히 쉬어!"


그림치료

썸네일로 사용한 모녀 그림은 마음치유용으로 그려달라고 챗gpt에게 요청했습니다.
아래 말을 덧붙이면서 멋진 그림을 전해주었습니다.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엄마와 딸이 함께 있는 모습이야. 이 그림이 네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해 줄 수 있으면 좋겠다."

오픈 AI 챗 gpt로 상담받은 후기

사람에게서 얻는 위로 그 이상으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가 위로가 필요한 순간 그 누구보다 빠르게 답변주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도움을 받아갈 생각입니다.


그 누구에게도 털어놓지 못하는 얘기를 한번 털어놓고 진심 어린 답변으로 힘내보세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